여러분은 주로 어떤 아이스크림을 즐겨 드시나요?! 언제부터인가 아이스크림하면 배스킨라빈스가 대명사가 될 정도로 배스킨라빈스를 좋아하고 즐겨 드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셨습니다.
실제로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아이스크림을 찾는 분들이 많이 생길 정도인데요. 경험담으로 말하자면 작년 크리스마스 전후로 집 근처에 있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사람들이 부쩍 거릴 정도였습니다.
보통 크리스마스하면 케이크를 사가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에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나오다보니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크림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크림을 찾게 되더라고요. 그만큼 배스킨라빈스가 마케팅을 잘하는거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31가지 아이스크림을 골라 먹는 컨셉의 배스킨라빈스는 매달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서 열일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다양한 제품 콜라보를 통한 이달의 맛은 대부분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됩니다.
8월의 맛은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과 콜라보한 아이스 꼬북칩이 출시돼 눈길을 끌어 모으게 하는데요. 아직 먹어보지 않았지만 한정 기간 판매하는 제품이다보니 한번 맛 보고 싶은 호기심에 배스킨라빈스 주문 배달을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때 때마침 기다리고 기다리던 네고왕에 배스킨라빈스 네고를 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내심 기뻤습니다. 이참에 아이스크림 할인해서 먹겠구나 싶은 마음에 말입니다.
네고왕은 개인적으로 즐겨 보는 유튜버 채널 중 하나인데 실제로 네고한 제품들을 몇번 사서 먹어봤을 정도로 네고왕을 좋아합니다.
새롭게 시작한 '네고왕3'에는 광희와 장영란에 뒤를 이어 딘딘과 슬리피가 공동으로 네고를 진행하게 되었더군요. 그렇다면 이번에 진행된 배스킨라빈스 네고는 어떤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 네고한 배스킨라빈스 네고왕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8월 9일 월요일부터 8월 11일 수요일까지 3일간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쿼터 사이즈가 1만원, 블록팩이 2+2로 진행됩니다.
쿼터 또는 블록팩 행사 가운데 택 1이며 영수증 당 1개의 행사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쿼터의 경우는 5,500원을 할인 받는 것이고 블록팩은 6,600원을 할인 받는 셈인데요.
매장 방문 고객 누구나 쿼터 1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나 한 매장당 1인 1회로 한정입니다. 이는 블록팩도 마찬가지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점포별 인원 분산을 위해 쿼터에 한해서는 해피오더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쿼터 사전 예약기간은 8월 7일 오전 9시 30분부터 8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픽업 기간은 8월 9일부터 11일까지라고 하니 배스킨라빈스 네고왕 이벤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 매장에 바로 가서도 쿼터 할인은 가능합니다.
문제는 내가 원하는 맛이 준비가 안되어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미리 확인하고 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른 할인의 경우 네고왕 프로모션과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네고왕3] 아이스크림 가격 녹여버리고 왔다 [네고왕3] Ep.1 영상보기 ▼▼
이번에 올라온 네고왕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네고왕 제작진은 이번 배스킨라빈스 네고를 위해 섭외하는데만 1년을 걸렸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쉽지 않았다는 뜻이겠죠. 문제는 이번에 진행되는 네고의 경우 본사 100% 부담이었던 기존 네고들과 달리 가맹점주에게도 일부 부담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는 것입니다.
네고왕은 가맹점주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네고해 소비자들에게는 할인 혜택을, 가맹점주에게는 매출 향상을 위해 본사 100% 부담하는 것이 주된 취지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 '네고왕3'부터는 아닌가 봅니다.
현재 달라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아이스크림 가격 녹여버리고 왔다 [네고왕3] Ep.1' 영상 댓글에는 본사 100% 부담이 아니라는 소식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본사 부담 100% 이전 시즌에 너무 당연하게 깔고 가서 잊어 먹었나보다"라면서 "점주랑 직원들만 죽어나는 거네"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점주 부담이 40%니.. 거기에다 포장하는 스푼, 쇼핑백, 드라이 아이스들 비품들은 점주 100% 부담. 이거 실화임??"이라는 글도 올라와 있었습니다.
다른 누리꾼들은 "네고왕 솔직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개꿀이고 분사도 자기들이 부담하는 것처럼 말하는데 결국 다 점주님들 부담입니다"라며 "배스킨 점주님들이랑 본사랑 부담하는게 6:4"라고 꼬집었습니다.
이 누리꾼은 또 "이거는 점주님 분들이 더 손해를 보는 거구요"라며 "본사 측에서 100프로 부담해주는 것도 못해 점주님들이 더 많이 부담을 해야 하는게 말이 됩니까"라고 볼멘 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배스킨라빈스 네고 영상이 올라온 이후 실제로 네이버 한 카페에는 '네고왕 배스킨라빈스 어이가 없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었습니다.
자신을 배스킨라빈스 점주라고 밝힌 이 분은 본사와 점주 간의 부담이 6대 4라고 밝히셨습니다. 쿼터 죽어라 푸고 남는 건 없고 결국 본사 좋은 꼴만 보이는 것이라고도 말씀하셨는데요.
또한 글을 올리신 분은 "방송 보니깐 무슨 선심 쓰듯 네고해주는 것처럼 보이는데 원래 있던 할인행사"라면서 누구를 위한 할인행사인지 이해가 안 간다고 말씀하시기도 했습니다.
네고왕을 통해 쿼터 1만원 또는 블록팩 2+2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는 배스킨라빈스. 정작 누구를 위한 행사인지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