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0대 이하 8월부터 선착순으로 백신 맞는다"...코로나 백신 접종 일정 발표

요즘 핫이슈

by 무엇이든 다 알려줌 2021. 6. 17. 15:04

본문

KBS 뉴스

3분기 백신 접종 시행 일정 발표

 

나는 언제쯤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을까. 저 같은 경우는 민방위 대상자로 얀센 백신 접종 대상이었지만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얀센의 경우 다른 백신과 달리 1번만 맞아도 된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백신 접종에 대해 염려되는 부분이 있어 따로 신청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모더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주변에서 실제로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많아 언제쯤 백신을 맞을 수 있을지, 설령 맞더라도 어떤 백신을 맞게 되는지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올해 3분기 시행되는 백신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17일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이날 발표된 내용을 짤막하게 정리하면 50대는 7월 26일부터 일주일 사이 백신을 맞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40대 이하인 18세에서 49세는 8월부터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사람부터 사전예약 순서에 따라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자, 그렇다면 3분기 주요 대상별 접종 계획은 어떻게 잡혀있는지 보다 구체적으로 연령별, 대상별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6월 예약자 중 미접종자

  - 60세에서 74세 사이 아스트라제네카(AZ) 접종 대상자와 30세 미만 사회 필수 인력에 대해 접종이 진행됩니다.

 

 

 



2. 교육과 보육 종사자 그리고 대입수험생

  - 고등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교직원은 7월 19일주부터 화이자 접종
  - 고3 이외의 대입수험생은 8월 중에 접종
  -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 그리고 돌봄 인력은 7월 19일 주부터 화이자 또는 모더나 접종

 



3. 50대 장년층

  - 55세부터 59세, 50세에서 54세로 나눠 순차 예약, 7월 26일주부터 접종

 

 

 



4. 40대 이하(18세에서 49세)

  - 백신 도입량과 시기를 고려해 8월부터 사전예약 순서에 따라 접종

 

 

 


백신 교차 접종 가능

 

7월부터는 개발 방식이 다른 백신으로 1, 2차 접종을 하는 '교차 접종'이 시행됩니다. 1차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으면 2차에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하는 방식입니다.

교차접종을 시행하는 이유는 당초 이달말에 들어올 예정이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공급이 다음달 이후로 늦춰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경우 동일 백신으로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해외 사례나 연구 결과, 백신 공급 상황 등을 고려해 필요한 상황에서는 1차 접종 백신의 접종 간격에 맞춰 교차 접종을 실시할 수 있다고 결정한 것.

다만 교차 접종 대상자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희망자는 7월 19일 주부터 아스타라제네카 백신으로 접종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교차 접종 우선 대상자는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일부 의료기관 종사자 등 76만명입니다. 접종은 1차와 동일한 곳에서 실시되며 접종 간격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초저온 보관이 필요한 화이자 백신의 특성상 접종 시설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별 통지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7월부터 개편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코로나 백신 접종 나는 언제 맞을까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0일 발표 정부가 7월부터 새롭게 시행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마련 중인 가운데 수도권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완화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회적 

zamong-meow.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