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방송되는 웹툰 원작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라인업
여러분은 주로 웹툰을 어디에서 보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웹툰과 다음카카오웹툰 둘 다 요일별로 챙겨보고 있는데요.
웹툰이 재미있어서 보는 것도 있지만 웹툰을 챙겨보는 또 다른 묘미는 바로 실사판 드라마 혹은 영화로 제작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네이버웹툰 원작 '치즈인더트랩'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드라마와 영화 모두 제작이 됐었고 작년의 경우에는 JTBC '이태원 클라쓰'를 손꼽을 수 있겠는데요.
드라마 혹은 영화 제작사들이 웹툰 원작을 실사화하려고 하는 이유는 스토리에 있어 이미 흥행이 검증됐기 때문입니다. 특히 올해 하반기 방송가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웹툰 원작 드라마가 있었으니 바로 네이버웹툰 이동건 작가의 작품 '유미의 세포들'입니다.
티빙 오리지널로 제작되는 '유미의 세포들'은 시즌제 드라마로 tvN에 동시 방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기대감을 모으는 이유는 주인공에 김고은, 안보현이 각각 캐스팅 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바비 역에 진영이 캐스팅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또 한번 더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까지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라인업과 정보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줄거리와 연출
시즌제로 제작되는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연애와 일상을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세포 담위 심리 로맨스입니다.
2015년 처음 네이버 웹툰에 연재된 '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수 32억뷰를 기록한 작품으로 세포의 의인화라는 기발한 상상력 위에 유미의 일상을 녹여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화로 제작되는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은 현실성을 살리고 원작 묘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포맷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세포들에 입체감을 더할 애니메이션이 드라마에 어떻게 녹여져서 그려질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모으게 하는데요. 연출에는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크리에이터에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더블유' 등을 집필한 송재정 작가가, 대본에는 '그 남자의 기억법', '스무살' 김윤주 작가아 신예 김경란 작가가 맡았습니다.
2.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라인업
최대 관심사인 여자 주인공 유미 역에는 익히 알려졌듯 배우 김고은이 맡습니다. 김고은은 극중에서 실연의 충격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사랑세포를 깨우려 노력하는 세포들의 모습을 현실 속 유미의 성장과 변화로 섬세하게 그려낼 거라고 하는데요.
상대역이자 게임 개발자 구웅 역에는 대세 배우로 떠오른 안보현이 맡았습니다. 안보현은 뼛속까지 공대생이자 알고리즘의 '예스 오어 노' 사고법을 가진 게임개발자 구웅을 연기할 거라고 합니다.
다채로운 연애 스킬을 장착한 잔망스러운 푼수 루비 역에는 배우 이유비가, 외모와 능력, 야망까지 '만렙'인 구웅의 앙큼한 여사친 새이 역에는 배우 박지현이 각각 캐스팅 됐습니다.
또 극중 유미의 동료이자 짝사랑 상대 우기 역에는 샤이니 멤버 최민호가, 우기와 대한국수 미남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완벽한 직장동료 바비 역에는 갓세븐 멤버 진영이 맡게 됐는데요.
과연 이들이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에서 과연 얼마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할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모으게 합니다.
3. 가로수길에서 포착된 '유미의 세포들' 촬영 현장
지난 4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가로수길에서 촬영 중이라면서 '유미의 세포들' 촬영 현장 사진이 올라와 화제를 불러 모은 적이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유미 역을 맡은 김고은과 구웅 역을 맡은 안보현 모습이 담겨져 있었는데 무엇보다 이 사진이 화제를 불러 모은 것은 안보현이 입고 있는 옷이었습니다.
웹툰상에서 안보현이 맡고 있는 구웅이 실제로 입었던 의상을 그대로 구현해 입고 있었기 때문에 화제를 모았던 것입니다.
사실 안보현이 구웅 역을 잘 소화할 수 있을지 우려의 시선이 있었는데 '유미의 세포들' 촬영 현장에서 웹툰 속 캐릭터와 같은 의상을 입고 있는 등 특유 분위기를 완벽해 소화해 우려를 종식시켰죠.
또한 김고은도 짧은 헤어스타일로 웹툰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올라온 김고은과 안보현 사진만 봐도 벌써 기대감을 모으게 합니다.
4. 아직 공개되지 않은 극중 인물과 남자 캐릭터 참고 연예인
유미가 업무의 관계로 만난 연하남 신순록과 떡볶이집 알바생 유다은은 아직 누가 배역을 맡았는지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네이버 웹툰 원작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는 처음부터 남자 캐릭터를 그릴 때 참고한 연예인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구웅 역에는 일본 배우 오다기리 조를, 바비는 지드래곤과 배우 남주혁을, 신순록 역에는 강하늘과 박보검을 많이 참고했다고 합니다.
한편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모바일 게임으로도 등장합니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유미의 세포들 더 퍼즐'은 게임 제작사 스카이워크의 퍼즐 전문 스튜디오인 페블워크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더 퍼즐'은 다음달인 8월 19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김고은의 첫 스틸컷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