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저마다 자신이 원하는 연애관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왕하는 연애 제대로 하고 싶은 것이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이기도 한데요.
그렇다고 해서 누구나 자신의 연애관에 대해 잘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그러다보니 만남과 이별이 반복되는 것이죠. 어떻게 하면 내 안에 숨겨진 연애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까.
여기 조금은 재미있는 연애 심리 테스트가 있습니다. 제시된 그림 안에서 가장 행복해 보이는 커플을 통해 내 안에 숨겨진 연애관을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입니다.
물론 이 심리테스트가 절대적으로 100% 맞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 안의 숨겨진 연애관은 어떤 것인지 한번쯤은 알아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다음 아래 그림 중에서 어느 커플이 가장 행복해 보이시나요. A번? 아니면 B번 또는 C번? 당신의 연애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연애하는데 있어 서로의 행복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대방의 행복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지금 연애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면 안정적인 사랑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연인을 친구처럼 편안하게 느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기도 하죠.
'상대방이 기뻐야 내가 기쁘다'는 가치관과 철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커플이 이 유형에 속합니다.
다만 과도한 속박을 싫어하고 서로 연애를 하더라도 독립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배려할 건 배려하면서 연애하는 유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당신은 상대방, 즉 연인에 향한 사랑이 좀처럼 식지 않을 정도로 매우 정열적이고 뜨겁게 사랑하는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입니다.
때로는 영화 속에서나 볼 법한 사랑을 꿈꾸기도 합니다. 사랑 뿐만 아니라 일도 열정적으로 하는 등 매사 최선을 다하는 유형이기도 하죠.
그러다보니 주위로부터 시선을 끌어 당기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사랑이 조금이라도 식어버린다면 연애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속도 조절이 필요로 합니다. 또한 상대가 당신을 이용하는 것은 아닌지도 주의해야 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A, B번과 달리 C번을 선택한 당신은 순수하면서도 아름다운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것보다 사랑 받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유형이기도 한데요. 누군가로부터 사랑 받는다는 것에 만족하고 행복해 합니다. 특히 누군가가 연인이면 더할나위 없이 좋아하죠.
그러다보니 한순간에 타오르는 충동적 사랑과 감정보다는 진지한 사랑을 선호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물론 외로움을 잘 타는 편이기도 하지만 사람을 워낙에 좋아하기 때문에 실제 외로움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을 너무 속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연애] 다른 콘텐츠 보러가기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