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빵과 케익으로 한정됐던 디저트 종류가 무수히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디저트 맛집이 있으니 연남동 파이 맛집 파롤앤랑그입니다.
다른 파이와 달리 구운 옥수수가 위에 올려져 있는 옥수수파이는 파롤앤랑그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데요. 비주얼이 너무 좋아 한번쯤 꼭 방문해서 먹어보고 싶은 디저트였습니다.
파롤앤랑그 파이를 먹기 위해서는 연남동까지 가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경기도권에 살면서 서울을 왔다갔다 하기는 쉽지 않은게 사실.
그런데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2층에서 연남동 파이 맛집으로 소문난 파롤앤랑그 파이를 맛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파롤앤랑그가 동탄 롯데백화점에도 입점해 있어서 시그니처 파이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직접 주말에 동탄 롯데백화점을 다녀왔었는데요.
경기도 최대 규모 롯데백화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고 동탄 롯데백화점은 규모가 정말 컸고 너무나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한참 백화점 내부를 돌아다니며 구경하다가 지하 1층과 2층에 있는 음식 코너를 구경했습니다.
먼저 파롤앤랑그는 동탄 롯데백화점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1인 4개까지 시간대별로 한정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오후 4시쯤이었는데 오후 5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한다고 해서 1시간 가량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자세한 시간대별 한정 판매 시간은 파롤앤랑그 매장 앞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으려고 했을 때는 이미 치워버려서 못 찍었어요 ㅠㅠㅠㅠ)
일정 시간이 다가오면 직원이 줄 선 순서대로 무엇을 주문할지를 물어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옥수수와 보늬밤, 바질토마토, 초코 바나나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코 바나나는 이미 아는 맛이고 끌리지 않아서 초코 바나나를 빼고 옥수수와 보늬밤, 바질 토마토 3개를 골랐습니다. 그랬더니 직원분이 이렇게 카드를 주시더라고요.
차례를 기다려 주문할 순서가 다가왔습니다. 카드를 내밀었더니 옥수수와 보늬밤, 바질 토마토를 챙겨주시더라고요. 가격은 하나에 8,500원.
저희는 집으로 가서 먹을 계획이라 포장했습니다. 매장 내에서도 음료와 함께 시식이 가능합니다만 거리두기로 인해 마땅히 앉을 자리가 많지 않아 집에서 먹기로 했죠.
아래 사진은 매장에 실제 진열대 있는 제품 모습입니다. 가격을 생각했을 때 파이가 앙증 맞게 생겼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크기에 비해 가격이 나가는 편이지만 막상 먹어보니 고개가 끄덕여지는 가격이었습니다.
매장에서 포장해 온 파이들을 한번 먹어봐야겠죠?!! 먼저 각 파이 종류별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옥수수는 노릇하게 구워진 옥수수와 크리스피 한 오트밀이 어울러진 한끼 식사 같은 디저트라고 합니다.
보늬밤은 달달한 밤 조림과 풍미 가득한 바 크림이 어우러진 담백한 디저트이고 바질 토마토는 생 바질로 만든 신선한 크림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가득한 디저트라고 할 수 있죠.
디저트라는 것이 맛도 맛이지만 비주얼도 중요한데 파롤앤랑그 파이는 모두 맛과 비주얼 합격이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파이 위에 올려진 옥수수와 밤, 토마토가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습니까?!!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옥수수는 군옥수수처럼 맛있게 익어 있어 입맛을 자극하게 합니다. 먹은 순서는 옥수수, 보늬밤, 바질 토마토 순으로 맛을 음미해봤습니다.
먼저 옥수수에 대해 말하자면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부드러웠지만 옥수수가 그렇게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옥수수가 씹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3가지 종류 중에서 가장 무난하고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보늬밤의 경우는 단맛이 강한 파이였습니다. 밤 특유의 달달함 때문일 수 있겠는데 파이 위에 올려진 밤과 함께 먹었던 단맛은 배가 되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딱 마시고 싶어진 순간이었습니다.
바질 토마토는 이들 3가지 파이 중에서 상큼함이 강한 파이였습니다. 바질 때문일 수도 있고 토마토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정말 한끼 식사라고 해도 될 정도로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바질 토마토가 1위, 그다음으로 보늬밤이 2위, 옥수수가 3위였습니다. 또 먹게 된다면 바질 토마토는 꼭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다른 파이도 맛있었고 입맛을 자극했었는데 이중 바질 토마토가 최고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각 개별로 사진을 찍은 모습인데요. 옥수수를 활용해 파이를 만들 생각을 어떻게 했을까요. 비주얼도 합격이고 맛도 합격인 그야말로 완벽한 파이 디저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롤앤랑그 파이는 기존 파이와 달리 고급스러움이 강해 선물용으로도 더할나위 없이 좋아보였습니다. 문제는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고 대기를 해야 한다는 점, 그 시간대 물량이 소진되면 다음 시간대까지 기다렸다고 사야하는 점 등은 아쉬웠습니다.
또한 1인 제한된 갯수가 있다보니 많이 구입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요. 시간대에 조금이라도 늦으면 시간대 안에 줄을 섰다고 하더라도 구입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혹시 돌아오는 주말에 어디로 데이트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동탄 롯데백화점은 어떠신가요?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돼 있어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파롤앤랑그를 추천해봅니다.
댓글 영역